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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제문화교류 사업현황

국제문화교류 유관기관 사업현황

민간 예술가·단체 해외진출 지원 - 센터스테이지코리아

한국 공연예술단체의 해외진출 인지도 증대 및 브랜드 생성, 진출 효과가 높은 해외파트너 발굴을 통한 해외진출 발판 마련

교류분야 전통문화,홍보 교류성격 공연/전시 협약
등록기관 문화체육관광부 장소구분 해외
시작일자 2022-01-01 종료일자 2022-12-31
대륙 행사국가/도시
사업내용 □ 과제 개요 o 목적 : 한국 공연예술단체의 해외진출 인지도 증대 및 브랜드 생성, 진출 효과가 높은 해외파트너 발굴을 통한 해외진출 발판 마련 o 기간/시행주체 : 2022년 1월 ~ 12월/(재)예술경영지원센터 o 내용 : 국내 공연단체/예술가의 해외 한국특집 공연 및 투어 공연 지원, 해외 공연예술마켓 내 한국 공식 쇼케이스 지원 □ 2021년 추진실적 o 추진경과 - 코로나19 현황 반영 한국 공연예술단체 해외 진출 지원사업 수시 공모 및 선정 지원(2~12월) - 무용 통합홍보물 수록단체 대상 동작 모션캡처 부가 상품개발 및 온라인 플랫폼 판매 시범 지원(9~12월) - 공연예술 해외 진출 세제 지원 현황조사 추진(10~12월) - 전통예술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 기초 조사 추진(10~12월) o 소요예산 : 890백만원(문화예술진흥기금) o 주요성과 - 9개 단체 대면 해외 진출 지원 및 10개 단체 온라인 해외 영상상영 지원 - 10개 무용 단체의 디지털 활용 부가 상품개발 및 판매유통 지원 o 보완할 점 및 개선방안 - 해외기관 협력 기반 대면 행사 참가단체 현지 코로나19 방역지원 다각화 필요 - 한국단체의 안정적 해외 진출 거점 확보를 위한 전략적 해외 협력 기관 확대 필요 □ 2022년 추진계획 o 목표/기대성과 - 한국 공연예술의 해외유통 시장개발 및 자생력 증진 - 해외 홍보를 통한 한국공연예술의 인지도 증대 - 20개 단체 지원, 해외기관 협약 15건, 공연 150회 목표 o 세부 추진계획 - 해외기관 대상 센터스테이지코리아 공모 및 선정(총 2회, 1~5월 * ’21년 11월 1차 시행) - 해외 주요 공연예술마켓 협약 체결 및 한국 공식 쇼케이스 지원(4~11월) o 소요예산 : 748백만원(문화예술진흥기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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